업무일지
회원가입 > 업무일지
2016년 11월
1). 11월 2일, 11월 7일 본회 육군부회장 박용옥 에비역 중장을 단장으로 하는 한국 6.25참전 용사(황순옥 과장 안내) 11월 11일 미 Veterans Day 뉴욕 퍼레이드 참가 차 동부 지역 방문, 11월 7일 필라 방문 6.25참전 용사비에 헌화 행사에 임원 이사 다수 참석을 종용하는 메세지 발송
2) 11월 7일, 본회 박용옥 육군 부회장 일행 예정대로 참전비에 도착, 필라 지회 임원 및 관계자 20명, 한미 6.25 참전용사 30명(미국측 15명)등 60여명이 참석 헌화식을 가짐. 이날 필라 시의회에서는 이번 재선에 당선된 공화당소속시의원 데빗오 와 명예총영사 해리시 바움이 참석 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날씨는 흐리다가 행사직전 비가 내려 행사진행을 걱정했으나 곧이어 비가 그쳐 계획된 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헌화식 이후 서울일행들은 계획된 일정에 따라 계속 뉴욕으로 향했고, 행사 참석 현지인 들은 필라 지회장의 안내로 모두 인근 식당에서 오찬을 함께 하며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3) 11월 11일, 매년 필라 시의회와 참전 용사비 Asso.주최로 개최되는 미 Veterans Day에 필라 향군 적극 참여 헌화하다. 이날 11시부터 6.25참전 기념비 광장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도 많은 한국전 참전 용사 노병들이 윌췌어와 지팽이에 의존하고 행사장에 행사시작 훨씬전 부터 미리 나와 함께 이날을 기억하며 동참하는 모습이 진지하기 까지 했다. 필라 지회도 회원(임원포함)들과 6.25참전 용사회, 육,해,공군 전우회 등이 함께 행사에 동참 헌화식을 가져 주체 측에 감명을 주었다.이날 행사에는 지역 주민들도 참석하여 관심을 표시하여 행사장은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필라 지회에서는 "6.25 전쟁"역사책 영문판 100권을 이승만 건국 대통령 기념사업회에서 기증받아 미 참전 용사들에게 나누어 주어 호평을 받기도 했다.
4) 11월 11일, 행사 후 임원들이 '명가 집'에서 임원 회의를 개최 했다.
토의 내용은 금년 연말 연시아 모임은 바쁜 시기라 가급적 피하고, 2월 8일 구정을 기해 필라 지회 총회 및 단합대회를 갖기로 하고 김원섭 기획 위원장을 행사 위원장으로 하여 손태수 사무처장과 함께 행사를 준비하기로 했다,